□ 제주한라대학교(총장 : 김성훈)
RISE사업단(STUDY JEJU 해외인재 유치·양성 본부장 신의경)은 제주특별자치도 RISE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진행된 ‘2025 STUDY JEJU K-뷰티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K-뷰티에 관심 있는 아시아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되었으며, K-뷰티 산업에 대한 이해와 실습 중심 체험을 통해 글로벌 뷰티 인재 양성 및 해외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되었다. 개회식에서는 신의경 본부장이 직접 환영 인사를 전하며 참가자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연수에는 사전 신청한 말레이시아, 대만 등 동남아시아 대학생이 참가하여 K-뷰티 10단계 스킨케어 실습, 피부 타입 분석 및 맞춤형 솔루션 설계, 최신 뷰티 트렌드 분석, 기능성 화장품 성분의 이해와 활용법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실제 뷰티 테라피 실습실에서 실무 중심의 체험을 통해 K-뷰티 산업의 구조와 흐름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5일간의 연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졸업 가운을 착용하고 수료증 수여식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하였다. 제주한라대학교 RISE 사업단 관계자는 “2025 STUDY JEJU K-뷰티 연수 프로그램은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의를 가졌으며, 앞으로도 해외 인재 유치 및 양성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K-교육·연구 대학’이라는 혁신비전과 ‘대학의 AI·디지털 전환’이라는 사업 목표를 향해 나아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