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RISE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으로 지역혁신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제주 RISE센터를 중심으로 제주관광대, 제주대, 제주한라대가 함께 수행하고 있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와 한림공업고등학교(교장 이진승)는 11월11일 제주관광대학교 초운관에서 대학-고교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식은 제주관광대학교 김성규 총장과 한림공업고등학교 이진승 교장 등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고교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대학-고교 연계교육 혁신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및 인프라 교류 △대학 및 고교의 최신 교육정책 관련 정보 공유 △상호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홍보 및 참가자 모집 협력 △대학-고교 연계교육 참여학생 중 본 대학 입학자에 대한 장학금 지원 △기술사관 육성사업 참여학생의 대학 진학 시 특별전형 입학 △그 밖에 협약기관이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 제주관광대학교 김성규 총장은 “이번 협약이 제주의 교육혁신과 지역상생의 모범사례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두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 한편 제주관광대학교RISE사업단과 한림공업고등학교는 1차년도 RISE사업으로 지역 연계협업 차원에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대학-고교 연계교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추진 중인‘제주RISE사업’의 일환으로, 제주RISE센터와 도내 3개 대학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모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