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12월 26일(금)부터 27일(토) 1박 2일간 제주시 캠퍼트리 호텔에서 ‘성인학습자를 위한 취업역량 강화 탐라 AI 프롬프트 Leaders(리더스) 캠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발맞춰 지역 인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제주특별자치도 거주 성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단순한 기능 습득을 넘어 실무 적용에 중점을 두고 사업 기획, 마케팅, 홍보 등 생성형 AI 프롬프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캠프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다수의 참가들은 “제주관광대에서 진행하는 교육이라면 앞으로도 신뢰하고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긍정적인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예선 제주관광대학교 RISE사업단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제주 지역 성인학습자들에게 AI라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취업 및 창업 의지를 고취시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가 추진하는 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는 교육부가 개별적으로 지원하던 대학 지원사업*을 지방정부 주도로 통합·재설계한 혁신 모델이다.
* 지역혁신(RIS), 산학협력(LINC), 지방대활성화, 평생교육(LiFE) 등
❍ 대학지원의 행·재정 권한을 지방자치단체에 위임·이양하고, 지역발전과 연계한 전략적 지원을 통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추진하는 것이 핵심이다.